본문 바로가기
축구

2019-20 유럽 5대리그 득점왕은 누구?

by HIC SPORTS 2020. 8. 19.
반응형

이제 내일이면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매치업이 확정된다.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된 리그가 재개된 이후, 이제 모든 리그도 종료되고 챔피언스리그와 유로파리그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이제 내일이면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매치업도 확정되며 끝을 향해 달려가는 이번 2019-20 시즌, 유럽 5대 리그의 득점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 순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제이미 바디가 23골로 득점 1위, 이어 대니잉스와 오바메양이 22골로 바짝 추격했습니다. 2015-16 시즌 레스터 시티의 우승과 함께 빛을 보기 시작한 제이미 바디는 33살의 나이에 드디어 리그 득점왕까지 오르며, 이번 시즌 레스터시티의 리그 초반 2위 질주를 이끌었습니다. 리버풀에서 사우스햄튼으로 이적해 중위권 팀에서 득점 2위에 오른 대니 잉스 또한 대단한 시즌을 보냈습니다.

 

이탈리아 세리에 A 득점 순위

이탈리아 세리에 A는 치로 임모빌레가 36골로 득점 1위, 이어 호날두가 31골로 2위에 랭크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이적한 호날두는 지난 시즌 콸리아렐라에 이어 이번에는 임모빌레에게 밀려 또다시 리그 득점왕에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임모빌레는 36골로 2019-20 시즌 유로피언 골든슈의 수상자로, 두 선수 모두 대단했지만 임모빌레가 더 대단한 시즌을 보냈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맨유에서 인테르로 팀을 옮긴 루카쿠는 23골로 다소 큰 격차로 3위를 기록했습니다.

 

스페인 라리가 득점 순위

스페인 라리가는 리오넬 메시가 25골로 득점 1위, 이어 카림 벤제마가 21골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시즌 트로피를 들어올리지 못한 바르셀로나였지만, 메시는 리그에서 25 득점을 기록하며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21개의 어시스트와 8.71의 평균 평점으로 보아 팀 순위는 몰라도 개인 순위는 메시의 독주였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독일 분데스리가 득점 순위

독일 분데스리가는 레반도프스키가 34골로 득점 1위, 이어 티모 베르너가 28골로 2위에 올랐습니다. 새로 첼시로 팀을 옮길 베르너의 28골로 대단했지만, 현재 챔피언스리그에서도 14골로 득점 1위에 랭크되어 있는, 이번 시즌이 만약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발롱도르 1순위로 예상되던 레반도프스키가 더 대단한 시즌을 보냈습니다. 골든슈 수상에는 실패했지만, 경기수와 출전시간을 비교해 봤을 때 순수 득점력에서는 임모빌레보다도 우위를 보인 레반도프스키입니다.

 

프랑스 리그 1 득점 순위

프랑스 리그 1은 음바페가 18골로 득점 1위, 이어 벤 예데르도 18골을 기록했지만 득점왕은 출전 시간이 더 적은 음바페가 차지했습니다. 지금까지 이브라히모비치, 카바니가 30골에 가까운 혹은 넘는 득점을 기록하고, 지난 시즌의 음바페가 기록한 33골에 비해 득점수가 적어보이는 이유는, 리그 1은 리그 중단 이후 재개가 아닌 조기 종료를 택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음바페가 유력해 보이지만, 리그가 재개되었다면 득점 순위가 달라졌을 가능성 또한 충분합니다.

 

지금까지 2019-20 시즌 유럽 5대리그의 득점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리미어리그와 라리가에 비해 리그 1, 분데스리가, 세리에 A가 평균적으로 더 많은 득점이 터진다는 걸 확인할 수 있지만,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4강에 분데스리가와 리그 1에서 각 2팀씩 진출한 것을 보았을 때 득점수가 꼭 리그의 수준과 연결될 수는 없다고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