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8월 20일 광저우 에버그란데 vs 장쑤 쑤닝 분석

by HIC SPORTS 2020. 8. 20.
반응형

오늘 19시에 시작하는 광저우 에번그란데와 장쑤 쑤닝의 경기

양 팀의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오후 7시에 시작하며 중립구장에서 펼쳐집니다.

 

슈퍼리그 A조 순위

현재 광저우는 2위, 장쑤는 4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시즌 초반이고 두 팀 모두 오늘 결과에 따라 1위까지 올라갈 수 있는 상황이기에, 현재 리그 순위는 큰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양팀의 최근 전적과 맞대결 전적

두 팀 모두 기분 좋게 시즌을 시작했으나, 광저우는 산둥전 홈에서 패배하며 잠시 주춤하였다가 다시 허난에게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를 끌어 오렸습니다. 장쑤는 가장 최근 경기 상하이에게 홈에서 패배했으며, 광저우는 다시 연승을 이어가기를, 장수는 연패로 이어지지 않기 위해 모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양 팀의 맞대결 전적은 2019년에는 장쑤가 1승 1무로 우세했으나, 2년과 3년 더 계속해서 내려가면 광저우의 우세이므로 오늘 경기를 분석하는 데 있어서 큰 영향을 주진 않을 것 같습니다.

 

광저우는 현재 슈퍼리그 A조에서 최다 득점, 최소 실점을 기록하며 있으며 공수 모든 방면에서 상대팀을 압도하며 승리해왔습니다. 반면 장쑤는 경기당 1 실점으로 현재 리그 8팀 중 최소 실점 3위를 기록하며 안정된 수비를 바탕으로 경기에 승리해왔습니다.

 

 

중국 슈퍼리그 경기를 분석할 때는 역시 양 팀의 핵심 용병을 빼놓을 수 없겠습니다. 광저우는 바르셀로나 출신 파울리뉴와 브라질의 탈리스카를 보유하고 있으며 발롱도르 출신 칸나바로 감독이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반면 장쑤는 세리에 A에서 뛰던 에데르와 샤흐타르에서 활약하던 테세이라, 그리고 인테르에서 활약한 중앙 수비수 미란다가 핵심입니다.

 

현재 5경기에서 6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광저우의 웨이 시하오를 장쑤가 잘 막아낼 수 있느냐에 따라 경기 양상이 바뀔 것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장쑤가 현재 광저우를 상대로 승리까지 따내기엔 조금 버거워 보입니다. 양 팀의 베스트 라인업이 가동됐을 때, 광저우의 공격진은 충분히 장쑤의 수비를 무너트리고 경기를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부상자 명단

광저우 - 랴오리성, 알로이시오 도스 산토스, 황보원(불확실)

장쑤 - 양 샤오티안, 가오 티아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