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챔피언스리그 4강 리옹 VS 뮌헨 경기 전 분석

by HIC SPORTS 2020. 8. 18.
반응형

한국시간으로 20일 오전 04:00에 경기가 시작된다.

맨체스터 시티를 잡고 4강에 진출한 리옹과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8:2로 대승을 거둔 바이에른 뮌헨.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 같아 보이지만, 리옹은 이미 두 골리앗을 격파하고 온 전적이 있기에 이 승부 또한 쉽게만 접근할 수 없어 보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4강의 두 번째 경기, 리옹과 바이에른 뮌헨의 경기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벤투스와 맨체스터 시티를 꺾은 리옹의 눈 앞에는 이제 바이에른 뮌헨이 기다리고 있다.

라이프치히와 벤피카, 제니트와 함께 G조에 추첨됐던 리옹은 승점 8점을 따내며 힘겹게 조 2위로 16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3위 벤피카, 4위 제니트 모두 승점 7점) 이런 리옹의 앞에 기다리고 있던 팀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함께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도전하는 유벤투스였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할 때, 리옹은 홈에서 1:0 승리, 원정에서 2:1 패배, 총합 스코어 2:2를 기록했으나 원정 다득점 룰에 의해 유벤투스를 꺾고 8강에 진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8강에서 만난 맨체스터 시티 역시 3:1로 승리를 거두며 리옹은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4강까지 진출하게 됩니다.

 

맨체스터 시티와의 8강전 리옹의 선발 라인업

점유율 72% vs 28%, 패스 횟수 637 vs 257. 경기 내용은 압도당했던 리옹이였지만, 리옹은 본인들보다 강팀을 상대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16강 유벤투스와의 경기에서도 그랬지만, 점유율을 내주더라도 골로 연결되는 한번 한 번의 공격을 더 중요시하고 집중하여 득점까지 성공했습니다.

 

75분 교체 투입되어 2골을 기록한 무사 뎀벨레

이번 시즌 리그에서 16골을 기록한 무사 뎀벨레지만,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직전까지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고 선발 라인업에도 포함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1:1로 경기가 진행 중이던 후반에 교체 투입되어, 골대 앞에서 집중력을 선보이며 2골을 기록, 팀을 4강으로 이끌었습니다. 가장 최근에, 그것도 2골이나 골 맛을 본 뎀벨레이기 때문에 4강전에서는 선발 출전이 예상됩니다.

 

리그와 컵을 우승하고온 뮌헨의 앞에 이젠 챔피언스리그만이 남았다.

이번 시즌 뮌헨은 정말 강력한 모습을 계속 보여주고있습니다. 리그 우승과 컵 우승으로 더블을 기록한 상태에서, 이제 트레블을 위해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올인하고 있습니다. 조별리그부터 16강전 첼시, 8강에서는 바르셀로나를 8:2로 꺾으며 현재까지 전승을 기록하고 있는 뮌헨은, 챔피언스리그 9경기에서 39 득점 8 실점으로 그야말로 압도적인 모습입니다.

 

바르셀로나와의 8강전 뮌헨의 선발 라인업

뮌헨은 26개의 슈팅, 14개의 유효슈팅, 그리고 8개의 득점을 성공시켰습니다. 뮌헨의 공격진은 설명이 필요없을정도로 환상적이었으며, 75분에 교체 투입된 쿠티뉴는 2골 1 어시스트로 활약하며, 현재 뮌헨 스쿼드의 탄탄함을 보여줬습니다.

 

챔피언스리그 단일 시즌 최다골 기록에 도전하는 레반도프스키

리그 31경기 34골로 득점 1위에 오른 레반도프스키는 챔피언스리그에서도 14골로 득점 선두에 올라있습니다. 남은 잔여 일정들을 계산해봤을때, 레반도프스키의 챔피언스리그 득점왕은 거의 확실해 보이는 상황에서, 이제는 단일 시즌 챔피언스리그 최다골 기록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 부문 1,2,3위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랭크 중이며 각 17골, 16골, 15골로, 14골의 레반도프스키는 2011-12 시즌의 리오넬 메시와 타이를 이루며 공동 4위에 랭크 중입니다. 아직 8강까지 밖에 진행이 되지 않았고, 8강과 4강이 단판으로 진행되어 최대 2경기 더 손해를 보는 상황에서 이번 시즌 레반도프스키의 득점력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보여주는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지표가 바이에른 뮌헨의 우세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유벤투스와 맨체스터 시티를 꺾고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리옹이지만, 현재의 뮌헨은 앞선 두팀 보다도 한 단계 더 높은 클래스의 팀이라고 보입니다. 리옹의 이변이 다시 한번 이어질지, 아니면 모두의 예상대로 뮌헨이 체급 차를 보여주며 결승에 진출할지 재미있는 경기가 기대됩니다.

 

리옹의 앞선 경기들은 칭찬받아 마땅한 경기지만, 이번 경기는 뮌헨이 압도적으로 우세함을 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