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포그바, 은돔벨레 코로나 19 확진으로 프랑스 대표팀 제외! 앞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까?

by HIC SPORTS 2020. 8. 27.
반응형

9월 6일과 9일 예정되어 있는 프랑스의 경기 일정

프랑스는 9월 6일 스웨덴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9월 9일 크로아티아와 2020-21 UEFA 네이션스리그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프랑스는 두 경기에 출전하기 위한 23인 로스터를 소집하며, 차출 선수들 모두에게 코로나 양성반응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스카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포그바 게시글 (¹에서 발췌)

그리고 맨체스터 유니이티드 소속의 미드필더 폴 포그바와, 토트넘 핫스퍼 소속의 미드필더 탕귀 은돔벨레 두 선수가 코로나 양성 반응을 보이면서, 이번 프랑스 대표팀 명단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특히 세계적인 미드필더인 폴 포그바의 확진 소식에 세계 언론은 앞다투어 속보를 보도하고 있습니다. 9월 12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도 다시 개막하게 됩니다. 두 선수 모두 프리미어리그 소속의 선수로서, 시즌 초 일정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 포그바와 은돔벨레 선수 본인들만이 아닌, 솔샤르 감독과 무리뉴 감독에게도 꽤나 골치 아픈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유럽 축구연맹은 9월 25일 바이에른 뮌헨과 세비야의 UEFA 수퍼컵에 2만 명의 관중을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직 코로나 바이러스가 완전히 종식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다소 섣부른 결정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그 상황에 포그바와 은돔벨레가 양성 반응까지 보이면서, 유럽의 축구계는 다시 한번 긴장하고 있습니다. 두 선수 외에 다른 클럽과 국가에서 선수들 혹은 국민들의 집단 감염이 발생된다면, 다시 한번 축구 시계가 멈출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¹ https://twitter.com/skysport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