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8월 24일 장쑤 쑤닝 VS 선전 경기 분석

by HIC SPORTS 2020. 8. 24.
반응형

양팀의 경기는 중립구장에서 펼쳐진다. (¹에서 발췌)

8월 24일 21:00에 시작하는 중국 슈퍼리그 장쑤 쑤닝과 선전의 경기 분석입니다.


장쑤 쑤닝은 4위를, 선전은 6위를 기록중이다. (¹에서 발췌)

양 팀은 중국 슈퍼리그 A조에서 리그를 진행 중이며, 장쑤 쑤닝은 4위를 선전은 6위를 기록 중입니다. 장쑤 쑤닝은 9득점 7실점으로 골 득실에서 +2를, 선전은 10득점 12실점으로 골 득실에서 -2를 기록 중이며, 경기당 2실점을 기록하며 수비에서 큰 약점을 보이는 선전입니다.

 

선전은 마지막 경기 승리를 거두며 4연패를 끊어냈다. (¹에서 발췌)

장쑤는 상하이 선화와 광저우 에버그란데와의 2연전에서 모두 패배하며 2연패를 기록중입니다. 반면 선전은 마지막 경기 다롄에게 승리하며 4연패를 끊어냈습니다. 장쑤는 승리시 2위까지 치고 올라갈 수 있고, 선전도 광저우 R&F를 제치고 5위까지 순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양 팀은 지난 시즌 2011년 이후 8년만에 리그에서 맞대결을 기록했으며, 장쑤 쑤닝이 모두 승리를 거뒀습니다.

장쑤는 에데르와 테이세이라가, 선전은 존 마리가 핵심 용병입니다. 존 마리는 지난 다롄과의 경기에서도 교체 투입돼 PK로 득점에 성공했으며 이번 시즌 6경기에서 5골을 기록 중입니다. 장쑤의 세부 기록은 살펴보면 정말 재미있습니다. 상하이 선화에게 0:1로 패배한 경기에서는 23개의 슈팅을 기록했지만 득점하지 못했고 유효슈팅은 5개에 불과했습니다. 광저우 헝다에게 1:2로 패배한 마지막 경기에서도, 전반 38분 상대의 퇴장으로 생긴 수적 우위 상황에서도 1 득점밖에 기록하지 못하며 패배했습니다. 이 경기 장쑤의 슈팅은 14개입니다. 이렇듯 상대가 수비적으로 나설 때는 확실한 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하고 번번이 공격에 실패하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만약 이번 경기에서 선전이 수비적인 전술로 경기에 나선다면, 현재 2연패를 기록 중인 장쑤가 과연 상대의 수비를 뚫고 다득점을 기록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 듭니다. 의외로 분위기를 끌어올린 선전의 무승부, 혹은 승리까지도 나올 수 있는 쉽지 않은 경기로 보입니다.


¹ https://www.flashscore.co.kr/match/zTJwqVEL/#match-summar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