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8월 24일 안양 vs 대전 경기 분석

by HIC SPORTS 2020. 8. 24.
반응형

안양의 홈구장 안양 종합운동장에서 경기가 시작된다. (¹에서 발췌)

8월 24일 19:30에 시작하는 한국 K리그 2 안양과 대전의 경기 분석입니다.


대전은 3위를, 안양은 8위를 기록중이다. (¹에서 발췌)

양 팀은 한국 K리그 2에서 리그를 진행 중이며, 10팀 중 대전은 3위를, 안양은 8위를 기록 중입니다. 현재 대전은 상위권에서 우승 경쟁을 진행 중이며, 오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둘 시 1위 수원 FC를 1점 차로 바짝 쫓게 됨과 동시에 경남 전남의 추격을 따돌리고 승차를 더 벌릴 수 있습니다. 반면 안양은 당장 오늘 경기에서 승리해도 순위 변동은 없습니다.

 

안양과 대전의 최근 전적은 반대이다. (¹에서 발췌)

단순 순위만으로 봤을때는 대전이 더 우세해 보이지만, 최근 전적을 살펴보면 또 다른 상황입니다. 안양은 하위권 팀인 안산과 부천에게 승리를 거두며 2연승으로 기세를 탔고, 대전은 자신들을 추격 중인 경남에게 패배, 서울 E랜드에게 무승부를 기록하며 다소 기세가 하락했습니다.

 

양 팀의 상대전적은 최근 5경기 기준 2승 3무로 안양이 우세하며, 올해 펼친 맞대결에서는 대전의 홈에서 3:3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대전은 분명 안양보다 한 체급 더 높은 팀입니다. 하지만 양 팀의 상대전적과 최근 전적은 이 경기 분석에 상당한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안양의 용병 아코스티는 부상에서 복귀 후 3경기에 모두 출전 중이며, 지난 부천과의 경기에서는 득점도 기록했습니다. 반면 대전은 현재 K리그 2 득점 순위 2위에 랭크돼있는 안드레 루이스가 핵심 선수이며, 3경기 연속골을 기록 중이던 안드레는 지난 E랜드와의 경기 침묵하며 팀은 0:0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더욱 연승을 기록하는 것, 연패를 탈출하는 것 양 팀의 목표와 동기는 확실합니다. 최근 분위기와 상대전적의 우세는 안양과 대전에게 차이나는 한 체급을 충분히 메꿔줄 수 있을 정도로 보입니다. 안양의 홈에서, 대전은 절대로 쉽지 않은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¹ https://www.flashscore.co.kr/match/rkqY8bHu/#match-summar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