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8월 25일 광저우 푸리 VS 산둥 루넝 경기 분석

by HIC SPORTS 2020. 8. 24.
반응형

양팀의 경기는 중립 구장에서 펼쳐진다. (¹에서 발췌)

8월 25일 19:00에 시작하는 중국 슈퍼리그 광저우 푸리와 산둥 루넝의 경기 분석입니다.


산둥 루넝은 2위를, 광저우 푸리는 5위를 기록중이다. (¹에서 발췌)

양 팀은 중국 슈퍼리그 A조에서 리그를 진행 중이며, 산둥은 2위를, 광저우는 5위를 기록 중입니다. 산둥은 현재 리그 1위인 광저우 에버그란데에게 유일하게 패배를 안겨준 팀이며 리그 2위에 올라있지만, 에버그란데만큼의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산둥은 광저우 에버그란데와 함께 4실점으로 리그 최소 실점을 기록 중이며, 반면 광저우 푸리는 5득점 13실점으로 리그 최소 득점과 함께 최다 실점을 기록 중입니다.

 

광저우는 2연승을, 산둥은 3연승을 기록중이다. (¹에서 발췌)

양 팀 모두 연승을 기록 중이므로 팀 분위기는 상당히 좋습니다. 광저우는 최하위 다롄에게 승리를 거둔 이후, 리그 3위 상하이 선화에게도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반면 산둥은 장쑤에게 무승부, 상하이에게 패배를 기록하고 에버그란데를 만나면서 위기에 처했지만, 광저우 에버그란데와의 경기에서 승리하고 내리 3연승을 기록 중입니다.

 

양 팀의 상대전적은 최근 5경기 4승 1무로 산둥이 매우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산둥은 전북 현대에서 활약하던 용병 레오나르도와, 마루앙 펠라이니, 그라치아노 펠레 등의 용병을 보유하고 있으며, 광저우는 토트넘에서 활약하던 무사 뎀벨레가 활약 중입니다. 용병의 이름값, 그리고 전체적인 팀의 수준도 산둥이 현재 많은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산둥은 지난 시즌 리그 30경기에서 55득점을 기록했고, 본래 득점력이 약한 팀이 아닙니다. 올해 현재까지 최고의 수비력을 보이고 있는 만큼, 다시 득점력까지 살아나면 지금보다 더 훨씬 강한 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광저우 푸리는 13실점으로 현재 최악의 수비력을 보이고 있는 만큼, 산둥이 득점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푸리의 최근 전적이 좋긴 하나, 산둥의 우세가 많이 예상되는 경기입니다.


¹ https://www.flashscore.co.kr/match/Q16BfbAL/#match-summar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