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9월 12일~15일 스페인 라 리가 경기 분석

by HIC SPORTS 2020. 9. 8.
반응형

9월 8일 작성되었습니다.

 

2020-21 스페인 라 리가 1R

9월 12일과 15일 사이 시작되는 스페인 라 리가 경기 분석입니다.

그라나다 VS 아슬레틱 빌바오 (9월 12일 04:00)

- 경기장 : 에스타디오 누에보 로스 카르메네스

- 순위(승점) : 그라나다 7위(56) / 빌바오 11위(51)

- 최근 전적 : 그라나다 승. 승. 패. 무. 패 / 빌바오 패. 패. 승. 무. 무

- 상대 전적 : 빌바오 3승 2패 (최근 5경기)

- 종합 : 그라나다는 지난 시즌 승격 후 리그 7위를 기록하며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빌바오는 11위로 만족스럽지 못한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두 팀은 최근 5경기의 맞대결 경기에서 모두 홈팀이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7월, 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그라나다는 빌바오에게 4:0으로 대승을 거두며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라나다의 걱정은 지난 시즌 팀의 주축 선수들 중 상당수가 임대 선수였고, 임대가 종료되어 모두 팀을 떠났다는 것입니다. 몇 명의 선수를 영입하여 스쿼드를 보강했지만 오히려 지난 시즌보다 무게가 살짝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그라나다가 홈경기의 이점을 가지고 있으나, 아주 팽팽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에이바르 VS 셀타 비고 (9월 12일 23:00)

- 경기장 : 에스타디오 무니시팔 데 이푸루아

- 순위(승점) : 에이바르 14위(42) / 셀타 비고 17위(37)
- 최근 전적 : 에이바르 패. 승. 패. 무. 무 / 셀타 비고 패. 패. 무. 승. 무
- 상대 전적 : 2승 1무 2패 (최근 5경기)
- 종합 : 두 팀 모두 지난 시즌 하위권의 성적을 기록했으며, 특히 셀타 비고는 승점 1점 차로 겨우 강등을 면했습니다. 리그 38경기 중 16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을 만큼 무승부의 비율이 높은 팀입니다. 특히 원정에서는 2승 8무 9패 15득점 29실점으로 약했습니다. 2019년 들어서 에이바르는 셀타 비고를 상대로 3번의 경기에서 2승 1무를 거두었고 단 1개의 실점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시즌 맞대결도 홈에서 2:0 승리 원정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두 팀 모두 스쿼드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 에이바르가 홈경기의 이점을 살려 우세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카디즈 VS 오사수나 (9월 13일 04:00)

- 경기장 : 에스타디오 라몬 데 카란사
- 순위(승점) : 
카디즈 2위(69) / 오사수나 10위(52)
- 최근 전적 :
카디즈 패. 패. 패. 승. 승 / 오사수나 무. 승. 승. 무. 패
- 상대 전적 : 
오사수나 3승 1무 1패 (최근 5경기)
- 종합 : 
카디즈는 이번 시즌 승격팀으로,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기록하며 승격하였습니다. 승격 후 첫 경기에서 중위권 클럽인 오사수나를 상대하며, 홈경기를 가져 충분히 승리를 노릴 수 있을 것입니다. 두 팀은 오사수나가 2부 리그 시절 많이 맞대결을 가졌으며 상대전적에서는 오사수나가 많이 앞서고 있습니다. 두 팀의 지난 시즌 홈 성적과 원정 성적은 모두 평범한 수준으로, 쉽게 분석할만한 포인트가 없는 상당히 어려운 경기로 보입니다.

레알 바야돌리드 VS 레알 소시에다드 (9월 13일 23:00)

- 경기장 : 에스타디오 호세 조리야
- 순위(승점) : 
바야돌리드 13위(42) / 소시에다드 6위(56)
- 최근 전적 : 
바야돌리드 승. 패. 승. 패. 무 / 소시에다드 무. 무. 패. 무. 승
- 상대 전적 : 
1승 3무 1패 (최근 5경기)
- 종합 : 
소시에다드가 바야돌리드보다 확실히 조금 더 강한 팀이지만, 큰 변수가 여럿 있습니다. 팀의 핵심 선수였던 외데고르가 임대가 종료되어 복귀했고, 다비드 실바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하며 스쿼드를 보강했으나 실바와 함께 오야르사발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으며 출전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외데고르와 오야르사발이 빠지니 팀의 무게가 확 주는 느낌입니다. 지난 시즌 경기당 1.5 득점, 1.3 실점으로 약한 수비를 강한 공격으로 덮은 느낌이었지만 이제 수비를 덮을 만큼 공격이 강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바야돌리드가 홈에서 5승 10무 4패로 성적이 별로인 것은 그나마 다행이지만, 핵심 선수들이 많이 빠진 지금 두 팀의 전력은 비슷해 보입니다.

비야레알 VS 우에스카 (9월 14일 01:30)

- 경기장 : 에스타디오 데 라 세라미카
- 순위(승점) : 
비야레알 5위(60) / 우에스카 2부 리그 1위(70)
- 최근 전적 : 
비야레알 승. 패. 패. 승. 패 / 우에스카 승. 무. 승. 무. 승
- 상대 전적 : 
비야레알 2승 2무 1패 (최근 5경기)
- 종합 : 
지난 시즌 리그 5위의 비야레알과 2부 리그 우승팀 우에스카의 경기입니다. 우에스카는 에스파뇰에게 무승부, 알라베스에게 승리, 소시에다드에게 무승부를 기록하며 프리 시즌에서 1부 리그 팀들을 상대로도 좋은 경기를 보였습니다. 비야레알은 이적시장에서 꽤 활발하게 움직였습니다. 우나이 에메리를 신임 감독으로 선임했고, 공격수 토코 에캄비와 에네스 위날이 팀을 떠났지만 코클랭, 룰리, 파레호를 영입하였고 일본의 쿠보 다케후사를 임대 영입했습니다. 지난 시즌 5위를 기록했던 강한 팀이고 스쿼드도 더 강해졌지만, 친선경기에서는 그다지 좋은 모습을 보이진 못했습니다. 아직 감독의 전술과 선수들끼리의 호흡이 완벽하지 않은 모습입니다. 그렇기에 우에스카에게 승산이 있다고 생각했으나, 지난 시즌 우에스카는 원정에서 6승 4무 11패를 기록했습니다. 리그 1위였던 점을 감안하면 최악의 원정 성적입니다. 또 비야레알이 홈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비야레알이 많이 우세할 것으로 보입니다.

발렌시아 VS 레반테 (9월 14일 04:00)

- 경기장 : 에스타디오 데 메스타야
- 순위(승점) : 
발렌시아 9위(53) / 레반테 12위(49)
- 최근 전적 : 
발렌시아 패. 승. 승. 무. 승 / 레반테 승. 무. 승. 승. 승
- 상대 전적 : 
발렌시아 2승 3무 (최근 5경기)
- 종합 : 
발렌시아는 로드리고, 페란 토레스, 코클랭, 파레호, 가라이 등 많은 선수들이 팀을 떠났지만 따로 스쿼드를 보강하지 않았습니다. 정확히는 재정 문제로 보강하지 못했습니다. 팀의 핵심 선수들이 많이 이탈했지만 팀의 젊은 선수들을 중심으로 발렌시아는 다시 팀을 정비했고, 프리 시즌 의외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발렌시아는 지난 시즌 홈에서 11승 7무 1패로 상당히 강했고 레반테는 5승 2무 12패로 약했습니다. 상대전적에서도 발렌시아가 앞서며, 홈경기의 이점이 상당히 크게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팀의 젊은 선수들이 공식 경기에서 얼마나 활약해줄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알라베스 VS 레알 베티스 (9월 15일 04:00)

- 경기장 : 에스타디오 멘디조로차
- 순위(승점) : 
알라베스 16위(39) / 베티스 15위 (41)
- 최근 전적 : 
알라베스 패. 패. 패. 패. 무 / 베티스 패. 패. 승. 승. 승
- 상대 전적 : 
1승 3무 1패 (최근 5경기)
- 종합 :
지난 시즌 두 팀 모두 상당히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이적 시장에서 특별한 선수 영입도 없어 팬들의 많은 걱정을 모으고 있습니다. 두 팀은 수비가 상당히 약하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공격은 베티스가 그래도 더 뛰어난 모습을 보입니다. 그리고 홈 성적과 원정 성적의 편차가 상당히 심합니다. 베티스는 홈에서 9승 4무 6패, 원정에서 1승 7무 11패를 기록했고, 알라베스는 홈에서 7승 6무 6패, 원정에서 3승 3무 13패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경기가 알라베스의 홈경기인점이 상당히 크게 작용할 것 같습니다. 최근 상대 전적에서도 우세를 보이는 알라베스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