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8월 26일 비셀 고베 vs 가와사키 프론탈레 경기 분석

by HIC SPORTS 2020. 8. 25.
반응형

비셀 고베의 홈구장 노에비아 스타디움에서 경기가 시작된다. (¹에서 발췌)

8월 26일 19:00에 시작하는 일본 J1 리그 비셀 고베와 가와사키 프론탈레의 경기 분석입니다.


고베는 9위를, 가와사키는 1위를 기록중이다. (¹에서 발췌)

고베는 현재 리그 9위로 중위권을 기록 중이고, 가와사키는 현재까지 10승 1무 1패의 압도적인 모습으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고베는 16득점 18실점으로 수비에서 불안함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가와사키는 +24의 골득실을 기록하며 경기당 2.8개의 득점을 기록 중입니다.

 

가와사키는 지난 경기 나고야에게 패배하며 리그 첫 패배를 기록했다. (¹에서 발췌)

3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던 고베는 지난 경기 우라와에게 2:1로 승리했습니다. 3경기 동안 7실점을 기록하며 수비에서 무너졌던 고베였지만, 우라와의 경기에서는 1실점으로 안정된 수비를 보였습니다. 반면 무패를 기록 중이던 가와사키는 나고야에게 0:1로 패배하여 리그 첫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삿포로와 세레소 오사카에게 승리하는 2경기 동안 11득점을 폭격했던 가와사키였지만 나고야와의 경기에서는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양 팀의 상대전적은 최근 5경기 동안 3승 2패로 가와사키의 우세입니다만, 최근 들어 고베가 2연승을 기록 중입니다.

비셀 고베는 이니에스타가 속해 있는 클럽으로, 국내에서도 유명해진 클럽입니다만 이니에스타를 보유하고도 그다지 좋은 성적을 기록하지는 못해왔습니다. 지난 우라와의 경기에서 결장한 이니에스타입니다만 특별한 부상 소식은 없기 때문에 단순 로테이션으로 보입니다. 가와사키는 과거 세계적인 유망주였지만 끝내 포텐을 터트리지 못했었던 브라질의 레안드로 다미앙과, 일본의 고바야시 유가 공격진을 이끌고 있고, 다미앙은 12경기 5득점을, 고바야시는 9경기에서 7득점을 기록 중입니다. 비록 나고야에게 패배했던 가와사키지만 특별히 팀이 무너질만할 사건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무패 중의 1패가 가와사키 선수들이 더 집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고베의 홈경기이긴 하나, 가와사키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입니다.


¹ https://www.flashscore.co.kr/match/ATAboSoP/#match-summar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