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토트넘 다큐멘터리, 호날두와 메시도 있다? 축구 다큐멘터리 정리

by HIC SPORTS 2022. 6. 17.
반응형

2020년 발표된 토트넘 다큐멘터리

2020년, 아마존 프라임에서 제작한 ALL OR NOTHING (모 아니면 도) 토트넘 편 다큐멘터리가 발표되면서 국내에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경질과 주제 무리뉴 감독의 부임. 손흥민 선수의 푸스카스 상을 수상한 득점까지. 다큐멘터리 촬영 시즌에 수많은 일들이 일어나면서 상당히 재미있는 한 편의 시리즈가 완성되었습니다. 

 

지금과 같은 비시즌에는 경기가 많이 열리지 않기 때문에 축구를 그리워하는 팬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럴 때 이런 축구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단순 경기 이외에 우리가 몰랐던 그들의 속사정까지 알아보는 것도 정말 큰 재미가 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에서는 ALL OR NOTHING 시리즈를 대표로, 매년 수많은 축구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2018 맨체스터 시티 (8부작)

2020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5부작)

2020 토트넘 훗스퍼 (9부작)

2021 유벤투스 FC (8부작)

2022 아스날 FC (공개 예정)

2022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 (7월 10일 공개 예정)

 

위의 목록이 ALL OR NOTHING 시리즈 목록이며, 맨체스터 시티 편은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라커룸 토크가 공개되면서 큰 화제를 모았고 유벤투스 편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가 출연합니다. 그리고 7월 10일 공개될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 편은 지난 2021 코파 아메리카를 우승한 리오넬 메시의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그 외 총 10부작의 마라도나 다큐멘터리, 8부작의 세르히오 라모스 다큐멘터리, 축구를 다룬 6부작의 THIS IF FOOTBALL, 단편의 스티븐 제라드 다큐멘터리 등. 축구 다큐멘터리에 관심이 많다면 아마존 프라임을 1달만 구독해도 수많은 작품들을 시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글자막이 없지만 리즈 유나이티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등 수많은 작품이 존재합니다.

 

넷플릭스의 죽어도 선덜랜드

다소 생소한 아마존 프라임에 비해 사용률이 높은 넷플릭스에도 축구 다큐멘터리가 많이 방영 중입니다.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죽어도 선덜랜드를 시작으로,

 

네이마르: 퍼펙트 카오스 (3부작)

월드컵, 챔피언을 향한 여정 (9부작)

유벤투스: 살아있는 전설 (3부작)

아추리: 웸블리로의 여정 (단편)

 

역시 재미있는 작품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외에도 앙투안 그리즈만, 펠레, 니콜라 아넬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선수, 코치들의 다큐멘터리가 있습니다.

 

tvN에서 방영한 손흥민 다큐멘터리

국내 다큐멘터리로는 손흥민 선수의 이야기를 담은 손세이셔널 - 그를 만든 시간이 대표적입니다. 6부작의 이 다큐멘터리는 손흥민 선수의 영국 생활,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와 함께했던 훈련법, 경기 후 휴식 방법 등 우리가 손흥민 선수에 대해 몰랐었던 이야기들을 방송을 통해 많이 알아볼 수 있습니다. 티빙에서 시청하실 수 있으며 후속작으로 류현진 선수의 이야기를 담은 코리안 몬스터 - 그를 만든 시간도 추천드립니다.

 

쿠팡플레이에서 제작중인 다큐멘터리

현재 쿠팡플레이에서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이야기를 담은 국대: 로드 투 카타르 다큐멘터리를 제작 중이라고 합니다. 2022년 10월, 카타르 월드컵이 개막하기 직전에 공개될 것 같습니다. 잠깐 등장한 예고편만으로도 상당히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